머리큰 아저씨의 보약 같은 이야기

뽀모도로 집중법을 위한 아날로그 타이머 본문

얀카의 일상

뽀모도로 집중법을 위한 아날로그 타이머

Yanca 2019. 2. 22. 14:43
반응형

유튜브에 푹 빠져사는 제가 요즘 JM님과 공신님과 꾸글에서 추천한 시간관리를 위한 아날로그 타이머를 사봤습니다. 저도 생산성을 높이고 싶으니까요!


뽀모도로 집중법이라고 하는 이탈리아어의 토마토 라는 단어라는데 그 나라는 토마토를 삶아먹으니까 아마 토마토 삶을때 불 앞에 지켜 서 있는 시간이 아까워서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님 말구요.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이를 찾아 구입했습니다. 비닐이 아직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1개 4,900원!)


달걀타이머 에그타이머나 결국 비슷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엔 그냥 타이머인데요. 


다른점이라면 빨간색이 줄어든다는 점이겠네요. 스마트폰에 앱으로 많을거지만 갬성이 중요하니까 저도 사봤습니다.


60분 짜리구요.


저같은 경우는 하나 집중하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고 몇시간이고 푹 빠져 있어서 배가고프거나 다리가 저리거나 화장실을 갈 때가 아니면 세상 모르고 빠져 있는 타입이라 한번씩 컨티션이 땅바닥에 떨어지면 다시 책상앞에 앉기까지가 엄청 힘이 듭니다.


그래서 60분 이하로 빡 집중하고 한 십분쯤 쉬고 다시 다른 목표를 정해서 집중하는 식으로 '생산성'을 높여볼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싼것을 찾아본 것이구요.


구글에 관련한 '타임타이머'라는것은 사각형에 타이머가 반대로 작동하는것 같은데 비싸서 얼른 포기했습니다.


색상은 은색이 이쁜데 다 팔렸더군요.

어제 주문한것이 오늘 오후1시 반에 도착! 좋다!


택배비가 아까워 2개 주문함!


포장을 뜯어보니 뭔가 허연것이 묻어있습니다. 더티~ 곰팡이인가 소금인가 먼지인가!


이 강렬한 빨간색이 필요했습니다. 서둘러!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집중해!



검은색은 나름 이쁘긴한데.... 뒷면이 자석으로 되어 냉장고 철판에 붙습니다. 부엌에서 쓰라는 뜻이겠죠? 작고 가볍습니다.


빡! 집중해 봅시다!



알람소리는 아주 짧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