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큰 아저씨의 보약 같은 이야기

스마트폰에서도 잘 보이는 부동산 VR 홈페이지 제작합니다. 본문

주저리

스마트폰에서도 잘 보이는 부동산 VR 홈페이지 제작합니다.

머리큰 아저씨 Yanca 2019. 3. 12. 02:44
반응형

대놓고 내 VR부동산 홈페이지 홍보!


2001년부터 홈페이지를 만지작 거렸다. 잘은 못하고 그냥저냥 입에 풀칠하고 사는데 며칠 전 VR부동산 홈페이지들이 많이 없어진것을 눈치 챘다.


360도 VR홈페이지는 모델하우스 같은곳에서 빙글빙글 돌려 보는 사이트인데. 그것을 적용한 부동산 홈페이지가 몇 해 전 많이 생겼었다. 물론 나도 하나 만들었었는데...그것이 만들어서 올리기가 좀 번거로웠다.


나는 사진 찍고 플래시로 편집하고 올리는것이 내 일이니 별것 아니었지만 부동산 사장님들은 바쁜데 그것까지 신경 쓰기가 힘들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물론 몇 해 전에도 자바스크립트로 나온 VR이 있긴했는데 익스플로러가 구려서 검은색 라인이 생겨 사용 못하고 말았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 드디어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PC보다 스마트폰 사용을 더 많이 하는 시대가 되니 나는 부동산 홈페이지에 다시 손을 댔다.


PC용 메인화면


테스트 주소는 

http://www.elves.co.kr/


아래는 관리자의 상세보기화면 그 아래는 모바일화면





작은 아파트나 원룸같은 금액이 적은 부동산에는 적합하지 않은 오직 '땅' 거래에 적합한 홈페이지이며 PC사용에 지장이 있는, 바쁘고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스마트폰으로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빙글 돌면서 찍으면 대략 4메가 정도의 이미지가 생긴다. 그것을 이미지 축소하는 앱으로 사이즈를 줄이면 400Kb 정도되는 이미지로 가공이 된다. 


그것을 모바일 홈페이지 크롬으로 관리자 로그인을 하면 동영상이나 360도 이미지나 일반 이미지를 올릴 수있다.


놀라운것은 나이가 한살 한살 먹을수록 프로그램이 새록새록 재미가 난다는 것이다. 한 이틀을 이게 왜 안되지? 하며 씨름을 하다가 덤불속 바늘을 찾는 심정으로 하나씩 지우거나 옮겨보고 더해보고 하다가 딱 의도대로 나와줄 때의 그 짜릿함. 그 성취감! 캬~!


마스터 분들에게 이정도는 그냥 한참 어린아이 걸음마 수준이지만 이런 저런 원 소스를 올려주신 감사하신 분들에게 항상 고맙고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다는것 알아주셨으면 한다. 


이 공간을 빌어 그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소스 올려주시고, 여기저기 가르침 아낌없이 나누어 주신 분들 덕분에 제가 삽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광고 끝!

-END-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